top of page

QUESTIONS

1. 자녀들이 약물에 중독되었다면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나타나는 증상)
어떤 약물에 중독되었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증세도 다를 수 있습니다.
대마초의 경우에는 Clear eye 라는 안약을 소지하며 히로뽕과(메스 암피타민) 크랙의 경우에는 유리로된 파이프를 소지합니다. 성격이 변하고 방이 유별나게 어지러지고 정리가 잘 되지 않고 복장이 허름해지며 방문을 잠그고 오랜시간 방안에 있기도 하며 폭력과 폭언을 시작하기도 합니다. 몸에 주사바늘을 가리기 위해 긴 소매 옷을 입고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헤로인)

2. 아이들이 약물 중독에 빠지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청소년기에는 호기심 또는 반항으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들과 호기심으로 시작한 것이 평생 그들의 발목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불화가 하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정에 불화가 생겼을 경우 아이들은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약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약물 중독은 치유될 수 있나요?
단계에 따라 다르며, 사실 결코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치유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부모님들의 태도가 틀려져야 하며, 아이가 중독에 빠진 원인을 살려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약물에 중독되지 않기 위한 예방책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가정이 역할이 중요합니다.
부모와 자녀와의 대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약물에 대하여 부모님들이 알아야 합니다. 자녀들이 친구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동행선교회는 비영리단체라고 하는데 개인적인 상담도 무료로 진행되나요?
네, 그렇습니다. 개인상담은 무료로 진행되며, 전문 상담은(심리, 정신 등) 동역하는 상담자에게로 소개되어 최소의 비용을 통하여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밀 유지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6. 동행선교회의 구체적인 역할은 무엇인가요?
동행 선교회는 약물의 보편성과 위험성에 대하여 계몽하여 미주 한인들의 약물 접촉을 미연에 방지하며, 약물에 중독된 아이와 부모들의 상담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약물에서 치유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통해 돕는 역할을 합니다.

 

7. 약물 중독자들이 치유할 수 있는 센터가 있나요? 

네, 현재 텍사스 콜시카나에 약물 중독자들의 치유를 도울 수 있는 센터(센터명 : 헤른후트)가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센터에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8. 헤른후트 치유 센터에 약물 중독자가 입소하기 위해서는 어떤 절차나 입주 조건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상담을 통해 약물 중독자의 동의하에 입소 가능합니다.

현재는 남자 그리고 성인(18세 이상) 약물 중독자만 입소 가능합니다.

 

9. 헤른후트 치유 센터에서의 생활은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치료를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입소를 하게되면 1년(24/7) 정도 센터 담당자와 함께 생활을 하게 됩니다.

기본적인 원칙은 기독교적인 바탕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필요한 경우 전문 상담가와 만나 상담을 받게 됩니다. 

자연적인 환경 속에서 일을 하기도 하며, 본인이 원하는 경우 원칙에 따라 취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또는 친구들과의 면담은 정해져 있습니다.

bottom of page